야미가든 제라늄 씨앗 구입

베란다 정원을 꿈꾸는 초록샛별입니다^^
국민 다육이 엄마에서 제라늄으로 갈아 탔어요.

제라늄은 한여름 장마를 빼놓고는 온도만 맞으면 사계절 꽃을 볼수 있어 베란다가드닝으로 정말 안성맞춤이예요.

가지를 잘라 흙에 꽂는 삽목도 잘되고 꽃이 피고지고 하는 재미를 느낄수 있어 추천해 드려요.

야미가든에서 제라늄 씨앗을 주문했어요~화원에서 파는 제라늄은 빨강꽃이 대부분이라 이번에는 분홍꽃 위주로 구입했어요.

제라늄은 그 종류가 많아요. 리갈계,아이비계...?수백종이 넘는걸로 알고 있어요.


흙에 바로 심어도 되지만 발아 하는데 시간이 상당히 걸려요.

화장솜이나 키친타올에 발아 시킨뒤 지피펠렛에 옮겨 심으면 발아율100%예요.

정말로 야미가든에서 구입한 제라늄 씨앗 100%발아 성공했어요.

2020년 12월 30일 요렇게 화장솜에 물을 적신후 밝은곳에 두었어요.

비닐이나 뚜겅을 씌워 수분이 마르지 않도록 했구요.

수시로 분무기로 물을 뿌려 줬어요

2021년 1월2일 제라늄발아상태(4일차)

만 하루만에 황금색 코팅이 벗어지더니 4일차에 모든 제라늄 씨앗이 발아 되었어요.

이 사진은 낮12시쯤 촬영한 사진인데요.
저녁이 들여다 보니 완전히 초록새싹이 나오고 뿌리가 많이 길어져 있어요~폭풍성장 하네요


1월2일 4일차 저녁에 촬영한 사진이예요.

자세히 들여다 보니 뿌리 끝부분이 화장솜 안쪽으로 파고 들어 가고 있었어요ㅠㅠ

아~더 파고 들어가지전에 서둘어 지피에 심어 주었어요.


핀셋을 이용헤서 조심조심해서 뿌리가 다치지 않게 집중해서 심었어요..
어찌나 손이 떨리던지ㅠㅠ
화장솜에 완전히 파고든 뿌리는 어느정도 화장솜까지 같이 심었어요.
뿌리가 다치지않게 하려면 어쩔수 없었어요ㅠㅠ
이런 실수를 하고 제라늄 고수 분께 물어보니 3~4시간 제라늄씨앗을 물에 넣어 불린후에 지피에 심어주면 뿌리 다칠 염려없이 빠르게 발아 시킬수 있다고 해요.

지피에 요렇게 심어주었어요~모두모두 건강하게 자라 주렴~~^^

제라늄 발아 7일차 사진

폭풍성장하고 제라늄 새싹이예요~
이사진은 1월5일 에 찍은사진이예요
지피에 옮겨심고 하루만에 요렇게 잎파리가 넓어지다니~넘 신기하네요

제라늄 발아 15일차

2021년 1월13일 제라늄이 폭풍성장한 사진이예요.

물은 마르지 않게 촉촉하게 유지시켜 주었어요.
물을 줄때 정말 조심해야 해요..아직 새싹이 연약해서 부러질수도 있거든요.

저는 아랫부분에 물을 부어 지페펠렛이 물을 흡수 할수 있도록 했어요.

제라늄처럼 솜털이 있는 식물은 잎이나 줄기에 물이 닿는것을 싫어한다고 하니 물을 줄때 최대한 닿지 않도록 하면 좋아요.

사진을 자세히 보면 지피 위로 뿌리가 나온것을 확인할수 있어요.
생각보다 뿌리가 빠르게 자라는것을 보니 넘 기특해요.
아~이제 옮겨심을 때가 된것 같아요.
조바심이 나서 참지 못하고 바로 옮겨 심어 주었어요.
참고로 제라늄 흙은 상토에 심으면 되요~~^^
지피펠렛 껍질 벗기기않고 지피펠렛채로 상토에 심어도 되요

제라늄 발아 22일차(2021년1월20일)


제라늄 새싹 아기들 넘 예쁘네요^^
5월쯤에는 분홍분홍 제라늄꽃을 볼수 있기를 기대해요.
발아하고 빠르면 4개월 후에는 꽃을 볼수 있다고 해요.

떡잎이 2개정도 나오면 아기때처럼 물을 너무 많이 주면 안되요~~물을 줄여서 주어야 해요.

뿌리가 나오는걸 확인해 보려고 커피컵에 심어 보았어요

제라늄을 새싹이 웃자라지 않게 튼튼하게 키우시려면 요렇게 식물등을 켜주면 줄기가 굵어지고 잎사귀가 잘 나와요.

제라늄 발아시켜 키워보니 애정이 더욱더 가게 되요~^^

계속해서 제라늄 성장모습과 꽃대 올라오면 다시 글 올려 드릴께요.

제라늄 발아 시키는 방법이 궁금하신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올려 드려요.


by 초록샛별 2021. 1. 20. 20: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