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길자 회장님과 함께 하는 국제위러브유 코로나19 방역물품 지원봉사활동
오늘은 장길자회장님과 함께하는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의 코로나19방역 물품 자원봉사활동을 전해드립니다.
그 어느곳이라도 코로나19 바이러스는 피해갈수도 없습니다.
지금도 코로나19상황이 걷잡을수 없이 퍼져나가고 있습니다.
발빠른 코로나19 백신으로 마스크를 벗고 있는 나라도 있고,여전히 비상사태를 선포한 나라들도 있습니다.
이제 우리는 코로나19상황을 받아들이며 함께 이겨나갑시다.
저멀리 저는 가본적이 없는 나라 에콰도르!
지난해 국제위러브유는 에콰도르의 확진자와 사망자가 급증하는 국가적 위기를 맞은상황에서 코로나19를 이겨나아가는 방역봉사활동에 함께 참여 했습니다.
국제위러브유 장길자 명예회장님과 이사진이 마스크 지원 약속을 이행하기 위해 주한 에콰도르 대사관을 방문했습니다.
국제위러브유는 주한 에콰도르 대사관과 LOI 체결하고 코로나 진단키트 1천 개·마스크 2만 장 기증하였습니다.
2020년 7월 31일, 주한 에콰도르 대사관에서 국제위러브유 장길자 회장님과 이사진이 조니 레이노소 대사대리와 대사관 관계자가 함께한 가운데 마스크 2만 장 기증을 약속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장길자 회장님은 “지구촌 한 가족으로서 사랑으로 서로 돕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조속히 에콰도르의 상황이 좋아지기를 기원한다”며 향후 국내외 여건을 살펴 마스크를 추가 기증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레이노소 대사대리는 위러브유의 시기적절한 지원에 깊은 감사를 표하며 “에콰도르에 확진자가 3만 명이 넘어 상황이 좋지 않은데, 국민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2020년 8월 7일, 현지 시각으로 11시경 에콰도르 외교부 본관에서 위러브유의 방역물품 전달식이 개최됐습니다.
현장에는 최정우 에콰도르 키토 지부장과 회원 6명을 비롯해 루이스 가예고스 외교부 장관, 사비에르 솔로르사노 보건부 차관 및 각 부처 관계자들이 최소 인원으로 자리했습니다.
국제위러브유는 보건부에 보건용 마스크(KF94) 2만 장•진단키트 500개를, 외교부에 진단키트 500개를 기증했습니다. 기증된 방역물품은 환자가 많은 보건소와 취약계층에 전해질 예정이라고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