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초록샛별입니다.오늘은 초록샛별이 후원하고 있는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봉사단체 춘천지부 소식을  전합니다.

강원도민일보 기사 캡쳐

국제위러브유 강원도민일보 기사 바로가기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회장 장길자)가 6월 7일 춘천시청을 방문해 저소득층 지원 성금 500만 원을 전달했다는 강원도민일보 기사입니다.

초록샛별이 후원하고 있는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봉사활동 소식이 전해질 때마다 마음이 따뜻해지고 입가에 미소가 절로 지어집니다.

초록샛별은 봉사하고픈 마음은 있어도 혼자서는 하기 어려운 일들을 장길자 회장님과 함께 하는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를 통해서 함께 하고 있습니다.

그럼, 먼저 국제위러브유 봉사단체에 대해서 간단히 알려드립니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는 국가와 민족, 언어, 문화를 초월해 재난, 질병, 빈곤 등 위기에 처한 지구촌 가족들이 차별 없이 존중받고 평화롭게 살아가도록 글로벌 복지단체입니다.국제위러브유는 장길자 회장님의 봉사인생에서 부터 시작하여 1990년대부터 한국에서부터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2001년 공식 출범한 이후 현재 51개국 105개 지역에서 15만 5천여 명의 회원들이 아동, 여성, 노인, 장애인, 이재민과 난민, 빈곤가정 등 사회적 약자들의 복지 증진, 공동체의 소통과 화합을 위해 다각적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재단법인 국제위러브유는 2018년 유엔 공보국(UN DGC·Department of Global Communications)으로부터 협력 지위를 획득하여 글로벌 NGO로서의 위상을 확립하게 되었습니다. 국제사회 최대 공동목표인 유엔 지속가능발전목표(UN SDGs) 달성을 지원하고 지구촌의 지속 가능한 복지를 위하여 세계 각국 정부, 지방자치단체, 기관 등과 네트워크 및 파트너십을 구축해 초국가적인 국제 협력을 진행하고있습니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봉사정신은 장길자 회장님의 어머니의 마음으로 가족 구성원 한 사람 한 사람을 귀하게 생각하며 가족의 생명과 화목을 위해 아낌없는 사랑과 희생을 베푸는 정신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즉, 세계 인류를 한 가족으로 여기고 소중히 여기는 어머니의 마음이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의 봉사정신입니다.

by 초록샛별 2019. 6. 26. 2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