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번째 비밀
당신은 엄마를 울게 했다.
그것도 아주 많이

♡두번째 비밀
엄마도 마지막 남은 케이크 조각이 먹고 싶었다.

♡세번째 비밀
엄마도 아팠다.

♡네번째 비밀
엄마는 늘 두려웠다.

♡다섯째 비밀
엄마는 자신이 완벽하지 않다는 사실을 잘 안다.

♡여섯째비밀
엄마는 당신이 잘 때까지 지켜봤다

♡일곱째비밀
엄마는 당신을 10개월 보다 훨씬 오래 안아 주었다.

♡여덟째비밀
당신이 울 때마다 엄마의 마음은 무너졌다

♡아홉째비밀
엄마는 당신을 늘 우선으로 했다

마지막 비밀
엄마는이 모든 일을 처음부터 다시 하라고 해도 할 사람이다.

-신준모 지음 <다시> 중에서 발췌-

안녕하세요~초록샛별입니다.
두아이의 엄마가 된 지금....
엄마의 10가지 비밀이 이제 나의비밀이 되어 가고 있네요.
나도 이렇게 엄마가 되어가고 있네요 우리엄마가 그러했듯이......
by 초록샛별 2016. 12. 15. 2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