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나눔의 행복을 실천하는 초록샛별입니다.

오늘은 iwf 장길자회장님과 함께하는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클린월드운동 봉사활동 후기를 올려드립니다.

지난 5월 22일 폭염속에서도 수백명의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용인지부 회원들이 노란색 티셔츠를 입고 용인포곡중학교에 모였습니다.

햇볕보다 더 뜨거운 마음을 가진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용인지부 회원들은 클린월드운동을 하기위해 가족들과 함께 즐거운마음으로 모였습니다.

어린아이부터 온가족이 함께 할 수 있어 국제위러브유 클린월드운동은 더할나위없는  좋은교육의 현장이기도 합니다.

 

여기서 잠깐, iwf 장길자 회장님과 함께하는 국제위러브유 클린월드운동이란?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는 지난 2016년 5월 22일을 Clean Day 기념의 날 지정하여 2016년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전세계 클린월드 운동을 실시 하였습니다.

사단법인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iwf 장길자 회장)가 전세계적으로 전개하는 클린월드운동은 인류 생존의 근간이 되는 물과 공기를 깨끗하게 정화하고 보존하기위한 환경복지 운동입니다.

클린월드운동의 "WORLD"는 "세계" 라는 의미와 함께 물(Water)와, 공기(Oxygen), 지역(Region), 삶(Life), 후손(Descendant)의 이니셜을 조합한 것으로 깨끗하고 안전한 환경을 만들어 후손에게 행복한 삶을 물려준다는 의미고 담고 있습니다.

2008년 7월부터 시작된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클린월드운동은 전세계인들이 주변의 산, 바다, 하천, 거리, 공원 등을 정화 하는 운동으로 유럽, 오세아니아, 아프리카, 아시아, 남미, 북미까지 전세계에서 이뤄가고 있습니다.

자, 이제 초록샛별과 클린월드운동 시작해 볼까요?

깨끗한 하천가를 만들기 위해 용인 포곡중학교 근처 경안천을 중심으로 국제위러브유(iwf 장길자 회장) 용인지부 회원들이 줄지어 가고 있습니다.

이날 엄청나게 뜨거운 폭염속에서도 열심히 용인 경안천 쓰레기를 줍는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용인지부 회원님들 너무 멋집니다.


사랑스럽고 예쁜 어린아이도 엄마손을 잡고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클린월드운동에 나왔네요 ~

야무지게 잡은 집게를 보니 더 귀엽고 사랑스럽네요.

초등학생 자녀도 엄마와 함께 열심을 내고 있어요. 

온가족 함께하는 봉사활동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클린월드운동!! 

아이들도 기쁘게 함께할수 있는 작은 나눔의 봉사를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iwf 장길자 회장님과 우리 모두 함께해요!! 

by 초록샛별 2016. 6. 8. 23:45